2018/02/03 13

하쿠메이와 미코치 4화 리뷰

하쿠메이와 미코치 4화 리뷰8화 일하는날 2 미코치의 집에 방문해선물로 허브티를 선물한 콘쥬그녀가 자주 애용하는너구리 꿈의 상점에 미코치가검은콩쿠키와 여러 일용품을납품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자콘쥬는 순식간에 흥미모드로 바뀌고쿠키와 차를 대접받은뒤 미코치의신상품 작업일을 돕겠다 나서지만중탕이나 약불을 몰라 강불에재료를 태워버린다. 사각형의 미코치가 만든 비누를보고 분노하던 콘쥬는포플러와 정유 차 카모밀 등여러가지 재료를 첨가해 비누향을내고자신의 집열쇠로 무늬까지 만든다.할머니가 가르쳐준거라는 말에요리는 왜 안배운거냐고 묻는 미코치 콘쥬가 돌아간뒤에 돌아온하쿠메이와 함께 만든비누로목욕을 하던 미코치는 만족하고비누를 사용하다 열쇠가 박힌걸하쿠메이가 알게된다. 9화 부엉이와 옛날 이야기 결국 옆집이웃의 침대에서알몸..

그랑크레스트 전기 5화 리뷰

그랑크레스트 전기 5화 리뷰어둠의 숲 과거 데몬로드와 싸우고세상을 지킨 늑대인간의 여왕 클라라흡혈귀의 왕 디미트리에혼돈을 절멸시킬때까지 싸우겠다는클라라가 마음에 들지 않은 흑마녀의 후손야나는 그녀의 두딸 에마와 루나를 납치하고아들 이온 늑대부족과 함께 딸을 찾으러 왔던클라라는 혼자 오라는 야나의 요구에성 지하로 그녀를 따라간다. 빌라르의 명령으로 숲에 온테오와 시르카는 흡혈귀 왕의부름을 받고 성에 들어갔고사문의 힘이 사라지는 질서의 시대가 싫어서 또다시 혼돈을 불러내려는계획을 듣게 된다. 하지만 싸움을싫어하는 그는 성을 떠나버리고여왕은 지하에 있다 알려준다. 흑마녀의 후손 야나늑대인간 여왕 클라라흡혈귀의 왕 디미트리에클라라의 두딸 에마와 루나연성마법 코린 메사라 / 생명마법 헬가 피아로자 / 정동마법 라..

그랑크레스트 전기 4화 리뷰

그랑크레스트 전기 4화 리뷰결단 마법사장 아우베스트 메레테스의의견을 받아들여 테오 코르넬로의동맹가입은 거절되었고 시르카는차선책으로 아르투크 백작이자호색한으로 불리는 빌라르 콘스탄스를만나 교섭을 꾀했지만 그는 아직은때가 아니라며 만나길 거절한다.그는 호색한이 아니라며 한번 계약시결혼과 출산이 불가능해지는 여자마법사가불쌍해 25세가 되면 내보낸다는 설명을마법사 마르그레트 오디우스에게 듣는다. 차선책마져 실패한 시르카발드린드 변경백에서 2만명의대군세가 쳐들어오고 철기병은화살과 석궁을 동원해 성문 돌파및아이셰라에게 중상을 입힌다.네이먼은 돌파당해 사망하고절체절명의 위기상황에서어빈과 그렉의 활약 및 설욕을위해 군대를 끌고온 세바스왕 영주나빌과 의 전투에서 그를 죽인라시크 다비드의 대활약에 발드린드 기사단은 후퇴한..

카드캡터 사쿠라 키노모토 사쿠라 리 샤오랑 1998 vs 2018 비교샷

1998년 당시엔 최고의 그림체라고생각했는데 요새 워낙 가는선의그림체가 많이 나오다보니1998년 영상을 보면예전만큼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다만 해당년도에 방송된 애니들과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이는 난다. 트위터에 1998 vs 2018 비교샷이올라왔길래 여기에도 올려본다. 당시 슬램덩크 - 카드캡터 체리- 에스카플로네가 SBS에서 방송되면서90년대 중후반 마법소녀 리나를 시작으로SBS채널이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것 같다.

그랑크레스트 전기 3화 리뷰

그랑크레스트 전기 3화 리뷰전기 성인교단 사제 프리실라 파르네제가테오의 진영에 합류하고 시르카는근방 독립군주의 자치를 허용하는 조건으로세비스 서쪽을 손에 넣는다.지금은 연합소속이지만 언젠가동맹소속으로 옮겨 테오의 고향인시스티나를 지배하는 로시니와의일전을 계획하는 시르카는테오 남작의 가문명을 로시니가에배신당해 뜻을 이루던중 쓰러진시스티나 영웅의 가명 코르네로로 정한다.다음 수순으로 세비스의 왕나빌 자작과 교섭으로 모레노 선배를보냇지만 완전통치를 바라는 나빌과는 교섭이 결렬된다. 성아랫 마을에서 혼돈계 마물샐레멘더가 나타나 화재를 일으키자부상당한 대장장이를 파르네제가 치료하고시르카는 물을 동원해 불의 마물을 제압한다.마지막 폭발로부터 시르카를 보호해준 테오정신을 잃었다 깨어난 시르카는 테오의 부상을 치료해주..

패궁 봉신연의 4화 리뷰

패궁 봉신연의 4화 리뷰무성왕 반역 낚시중 희창과 만난 태공망달기의 초대를 받은 4대 제후동백후 강환초와 남백후 악숭우는직언을 올리고 처형당했고북백후 숭후호는 달기에게 붙었다. 서백후 희창도 주왕에게 충고를 올리고달기가 제거하려는 찰나 무성왕 황비호가끼어들어 그를 구해낸다. 유폐된 아버지희창을 만나러 그의 아들 백읍고가 왔다가달기에게 죽었고, 그의 살로 만든 햄버거를희창에게 대접한다. 그는 햄버거가 아들인걸알고 눈물을 흘리고, 달기는 그를바보 취급하며 서역으로 돌려보내겠다 정한다. 반역을 일으킬거라는 동생의 말에오히려 바라는바라고 말하는 달기7년간 유폐되었던 희창은 태공망을군사로 삼았고, 농사겸 군사훈련을백성들에게 시키던 태공망에게제자가 되고 싶다며 무길이 찾아온다. 황비호의 차남 황천화 어린시절태공망 ..

패궁 봉신연의 3화 리뷰

패궁 봉신연의 3화 리뷰양전 황비호의 부인 가씨는 남편의 여동생이자 주왕의 비인 황씨를 만나러 간다.입궐하자 달기가 잡아끌어 술을 먹이고 황씨는 입궐한 가씨에게 화를 낸다.이때 등장한 주왕에게 달기가마법을 부려 그가 규정을 어기고황씨의 얼굴을 보게 만들고주왕은 결국 무성왕의 부인 가씨를 자신의 여자로 삼으려 한다. 몸은 얻어도 마음을 가질순없을거라며 건물 아래로 투신한 가씨분노한 비 황씨도 주왕의 따귀를 때린뒤오라버니에게 자신이 믿는길로 나아가라는말을 남기고 투신한다. 이 소식을 들은황비호는 입궐해 주왕과 비무를 벌이고그는 주왕에게 조가를 떠나겠다 통보한다. 황비호의 부인 가씨와 여동생 황씨가씨 (성우 / 나카하라 마이)주왕의 비 황씨 (성우 / 코마츠 미카코)신하의 부인은 얼굴을 보여선 안된다는 규정이..

하쿠메이와 미코치 3화 리뷰

하쿠메이와 미코치 3화 리뷰6화 별이 가득한 하늘과 퐁캉 시장에서 장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하쿠메이와 미코치하지만 센에게서 받은 화약이 폭발해 집이 불타 산산조각 나버리고센이 수리하는 사이 두사람은간만에 감나무 잎과 강아지풀로만든 퐁캉나무 텐트아래서 야영한다. 미코치가 만든 음식으로포식한 두사람은 반찍이는별 하늘을 쳐다보며 행복해하던그때 커다란 귤이 떨어져텐트위를 덮친다. 망가진 텐트와감귤향이 나는 두사람. 센에게감귤을 선물하자 그는 새로 만든집을 소개해주고, 현관은 뼈로 장식해서 별로였지만 두사람은 만족한다. 이와시다니 감독 7화 일하는 날 족제비 이와시다니 감독밑에서 목공일을 시작한 하쿠메이먹구름이 낀날 출근한 하쿠메이풍차 내부 핀을 교체하고 나오려던 그때 발판에 망치가 떨어져 나무 발판이 무너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