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16

꿀빵

오래전 동네 제과점에서 판매했던 꿀빵 나름 부산뉴욕제과라는 상호를 가지고 있던 그 제과점에서참 여러가지 제품을 사다먹었었다. 원래 명칭은 꿀빵도 아니었고 딱히 그 시절엔 요즘처럼 빵에 이름을 붙여서 파는 시절도 아니었던지라빵 고유의 이름도 없었다. 그저 비닐에 포장해서 진열대에 놔두면소비자가 알아서 선택해가는게 일상화 되었었다. 모양은 생일 케이크처럼 원통형에 두께는 4 - 5 Cm지름은 대략 20 Cm정도였다.조직은 파운드케익만큼 빽빽하진 않았지만나름 속이 꽉차있는 빵이었다. 꿀이라기 보단 원형의 빵에 물엿을 잔뜩 바른데다가 기름기도 함유하고 있었고호두나 건포도가 들어가 있었던것 같다. 네모난 모양의 통식빵에 칼로 칼집을 내어시럽과 과자 아이스크림등 여러가지 단맛 나는 재료를 올린 허니토스트와는다르지만..

대용량 요구르트

얼마전부터 기존 제품보다 더 큰 대용량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다.공중파 TV에서도 기존거 3-4개 먹는것보다 대용량 하나 먹음으로써만족하게 됐다는 소비자를 인터뷰하는 영상이 방송된바 있다. 남양 요구르트 그란데 280ml나 빙그레 요플레도 그런 소비자들의요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할수 있다. 처음 이 제품들을 봤을땐무슨 제품들이 이렇게 커졌나싶었으나 예전에 요구르트 3개를먹던때가 생각나서 3번따는것보단 한번 따서 먹는게 낫겠다 싶었다. 기존 500ml 생수 두께정도 내가 먹은적은 없지만커서 먹을맛은 날것같다.남양 요구르트 그란데 망고 280ml 빙그레 요플레 복숭아 200G 빙그레 요플레홈 딸기 오리지널 200G

KBS 한국인의 밥상 예고에 빙과 OP가

KBS 1 TV에서 최불암이 진행하는한국인의 밥상 프로그램 예고에귀에 익숙한 멜로디가 들려왔다.중간중간 끊긴 음악이었으나 예전부터 들어본 음악이었고대체 무슨 음악일까멜로디를 흥얼거리자빙과 OP인 상냥함의 이유 라는곡이었다. 방송사에는 알게 모르게일본 애니메이션 OST나 OP에쓰인 곡이 간간이 삽입되곤 한다. 이를 알고 쓴건지모르고 쓴건지 알수는 없지만비교적 최근(? 2012년)에방송된 빙과 OP곡까지 쓰인걸보면애니메이션 팬이 널리 퍼져있나보다. 한두번도 아니고 수년간 이렇게 자주쓰이는걸 보면 말이지

미확인으로 진행형 OP 풀버전 - 망설임 레시피

미확인으로 진행형 OP 풀버전 - 망설임 레시피노래 - 코베니 / 베니오 / 마시로미확인으로 진행형 OP Single제목 : 망설임→레시피(とまどい→レシピ)作詞,作曲:Junky번역 : DaRaUふぅふぅ후우후우らったった らったったった랏-탓타 랏-탓탓타ふぅふぅ후우후우らったったらっぱ랏-탓타 랏파いぇーい いぇーい이에-이 이에-이らったった らったったった랏-탓타 랏-탓탓타ふぅふぅいぇい후우후우 이에-이朝目が覚めたらもう아사메가 사메타라 모-아침에 눈을뜨면 더이상昨日みたいな日常はなくて키노우 미타이나 니치죠-와 나쿠테어제 같은 일상은 없고「ホントあぁもう...えっとどうしよう 」「 혼토 아-모-...엣토 도우시요 」「진짜 아으..그러니까..어떡하지」ため息混じりに練る타메이키 마지리니 네루한숨 섞어서 가다듬은お菓子と妄想のレシピの..

롯데 델가 자료가 없다

오늘은 과거 이영애가 모델로 나왔던롯데 델가 관련글을 적어보려고자료를 찾아보았지만, 아쉽게도 관련자료는 재생이 되지 않았고해당 회사인 롯데푸드(롯데삼강)엔 빙과 햄 쏘세지같은 CF는 남아있었으나카레가 아니라 커리에요 라고 말하는 이영애의 롯데 델가 CF는 하나도 없었다. 하다못해 지면광고나 기사에 실린 사진이라도올려보려 찾아보았으나 과거 신문자료들중에선찾을수가 없었다. 예전에 녹화해두었던 수많은 비디오 테이프를버리지만 않았어도 직접 시청하고 있었을텐데VTR과 수많은 영상을 녹화해둔 비디오 테이프를 버린게조금은 후회된다. 보고싶을때 볼수가 없으니 원...

TV 방송 Drama 2016.11.14

박근혜 퇴진을 향한 3차 촛불집회와 공중파 TV

방금전 JTBC 뉴스를 보니박근혜가 거주하는 청와대를 향한시민들의 행진이 시작되었다. 지난 광우병 사태때던가?이명박이 명박산성을 쌓아시민들의 행진을 막은것 처럼박근혜 역시 경찰을 동원해차벽과 그네산성을 쌓아성난 시민들의 행진을 막을 것인가? 법원에서도 이례적으로청와대 앞 행진 허가가 났으나경잘의 전진배치와 과잉대응으로충돌이 일어날 가능성 역시배제할수는 없을것이다. JTBC를 비롯한 채널A TV조선 YTN에서도일찌감치 속보를 편성해 3차 촛불집회에 대해 보도하고 있건만SBS MBC KBS 공중파 3사는정권의 하수인답게 속보하나 없이기존 프로그램이나 재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KBS 와 MBC야 이명박과 박근혜의낙하산 인사가 꽃혀진 이후정권의 나팔수로 변질되서 그렇다고 쳐도 SBS는 그 중에 가장 나은면이 아..

기타/이야기 2016.11.12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과 캘리포니아 분리 독립

오늘 SBS 8시 뉴스를 보니화면 아래 작은 헤드라인으로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뒤에힐러리 지지자가 많았던 캘리포니아주의 분리독립 움직임이 눈에 띄었다. 구글을 검색해보니캘리포니아 분리독립 움직임은 이미 2013년에 한차례 있었고2014년과 UK 브렉시트 투표뒤인 6월에도 관련기사로 언급이 된바 있다. 캘리포니아 주 면적 42만 3970 ㎢ 인구 3880만 (2014년) 명으로면적은 한국의 2배 인구는 남북한 합친인구의 절반이 못되지만미국에서 대의원수가 가장 많은 주 중에 하나다. 기존에 추진하다가 잠잠해졌던 분리독립 움직임이이번 힐러리 낙선으로기폭제가 된 모양이다. 실제로 분리독립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지만 말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텍사스주 역시 힐러리가 당선된다면 분리독립하겠다는 기..

기타/이야기 2016.11.10

캐리어를 끄는 여자 엔딩곡 제목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변호사와 사무장 로펌 파파라치누명 살인사건등을 다룬 법정드라마다. 한국 드라마의 특성상 로맨스를 뺄수는 없었겠지만 최지우와 주진모 전혜빈 이준이 주연으로 등장한그럭저럭 볼만한 드라마다. 근데 간간이 이 드라마를 보다 보니드라마에 삽입된 노래가 오래전에들어본 귀에 익은 노래였다. 가사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검색해봐도 딱히 요즘애들이 부른 노래들밖에 나오지 않던차라 답답하였으나 결국 드라마 삽입된 노래 가사를 알아내어 제목도 알게 되었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엔딩곡 제목은20년전 남자그룹 일기예보가 부른 인형의 꿈이었다.물론 드라마에 실제 삽입된 노래를부른 가수는 일기예보가 아닌요즘 활동하는 젊은 가수가 부른것 같다. 일기예보가 해체되고 남은 남자 멤버가2000년대 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