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바뀐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의 3가지 문제점

카야노 아이 2016. 8. 1. 15:31


7월중

티스토리측에서 만들고 있던

새 모바일 스킨이

8월1일

일괄적으로 적용되었다.


전체적으로 깨끗한 스킨이라는점에는

이의가 없으나 몇가지 문제점이 보였다.


1. 스크롤시 따라다니는 블로그 이름 영역


다음 모바일 앱에서 검색해서

내 블로그를 들어가봤다.

블로그 글을 눌러 아래로 화면을 이동시켰더니

마치 스크롤시 따라다니는 광고처럼

블로그 이름이 위에서 중앙으로

흔들리며 따라다니다가 화면이 멈추면

맨윗자리로 돌아가는 문제가 있었다.


블로그 글을 누르지 않고 단지 화면이동만해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다.


블로그 이름 영역 고정화가 필요해보인다.



2. 파이어폭스앱으로 접속시

목록 글내용 겹칩현상


파이어 폭스 앱으로 접속시

목록글 내용이 겹쳐서

보기 안좋은 점이 있었다.


휴대폰을 가로로 해서 보면 조금 나아지지만

그런 현상은 여전히 존재하였다.


기존 구 모바일 스킨 사용시엔

발생하지 않던 일이었다.


파이어폭스 앱 이용자는

별로 없을지 몰라도

개선할 점이 있으면

작은 부분까지 개선해주길

티스토리측에 바란다.


파이어폭스 앱으로 세로로 봤을때 목록글 겹침 현상

가로로 볼때는 좀 나아졌지만 여전히 겹침현상은 발생하였다.


3.관리자 기능이 사라졌다.


다음앱으로 접속시

방문자수 확인

유입 경로 확인하는

관리자 기능이 사라져버렸다.


물론 티스토리앱으로 접속시엔

관리자 기능이 존재하지만

이건 티스토리앱을 깔아야하는 경우고

안깐 사람은 관리자 기능자체가 없으니

불편함을 느낄수 밖에 없다.



Save


S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