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역사 지도

청나라 최대 판도 1854

카야노 아이 2016. 8. 3. 21:47

청나라 최대 판도 1854


과거 내가 지도에서 봤던 청나라

최대 영역엔 키르키스탄 남동쪽 부분과

연해주가 포함되어 있었다.


하지만 구글에 검색해보면

두부분이 다 제외되었거나

연해주와 사할린을 러시아에 할양한 뒤의

지도들만 수두룩하게 올라와있었다.


해서 내가 직접 찾아서 올려본다.

찾아보니 그때는 보지못했던

사할린까지 차지하고 있었다.


여진족 후에 만주족이라고도 불려지는

이 민족은 중국의 넓은 영토는 차지했지만

UK와의 아편전쟁

러시아 프랑스 도이칠란트 일본 등이

철도를 짓는다는 명목으로 갈기갈기 찢어놓았고

제국주의 국가들의 청나라에서의 세력다툼을

풍자한 그림이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었다.


과거에 본 지도로는

청나라를 케이크처럼

층층이 갈라먹는 지도였던걸로 기억된다.

그 지도는 도저히 못찾겠다.


청나라 영토를 놓고

UK 도이칠란트 러시아 프랑스 일본이

갈라먹는 세태를 풍자한 그림


리훙장

빅토리아 여왕 비스마르크 니콜라이 2세 황제

프랑스와 일본쪽 인물들은 모르겠다.

Save


S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