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요리 음식

이마트 샤브샤브와 기름지뢰

카야노 아이 2018. 12. 12. 17:13


이마트 오스트레일리아산

샤브샤브를 저번주 구매했다.

어제 오늘 먹었는데

된장에 넣어버린 바람에

1차 국위에 뜬 기름 숟가락으로 제거

2차 고기에 선처럼 뻗어있는 고형기름제거

작업을 거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아직 다 먹지 않았기 때문에 며칠간

더 그 작업을 해야할판이다.


국위에 뜬 기름제거하는건

입자가 너무 작아서 상당히 번거로웠다.

다음엔 이거 사지 말아야지

(내가 제일 싫어하는 고기지방스타일

이걸 언제 다 제거하냐?)


아무튼 2차로 샤브샤브를 먹어보려고

봤더니 띠형태의 기름이 제법 많았다.

앞면에 보이는 기름을 가위로 잘라내서 제거하고 

뒷면을 봤더니 아래에 또 보이는 것이었다.

번거롭지만 기름을 씹는게 더 불편해서

일일이 다 제거했더니


기름반 고기반이었다.

나머지도 다 이럴거 아니야?

400g중 200g이 기름이라니

내가 싫어하는 삼겹살을 산것도 아니고 참


닭가슴살은 가위로 잘라주기만하고

딱히 기름이 없어서 가장 먹기 편하다

고등어는 머리 꼬리 제거하고

중간에 큰뼈 등 배에 자잘한뼈

제거해야해서 불편하고

고기가 최악으로 기름을

항상 가위로 제거해야되서 먹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고기 스타일은

장조림용 홍두깨살이던가?

기름이 비교적 적고

손이 덜가기에 먹기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