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이야기

와우 공허 엘프와 스크린샷 캡쳐

카야노 아이 2018. 6. 15. 19:00

와우 공허 엘프 사냥꾼과 소환수인 차원추적자

캐릭 외형변경시 그 어느걸 선택해도 눈 한쪽을 가리게 

만든 헤어스타일들 뿐이라서 불만이 좀 있었다.


오늘 14GB가 넘는 용량이 업데이트가 되더니

새로운 동맹종족이 추가되었다.

생성하면 20레벨로 새종족을 플레이할수 있다.


얼라이언스엔 공허엘프

빛벼림 드레나이 그리고 드워프 종족인

검은무쇠 드워프가 추가되었고

호드는 나이트본 높은산 타우렌 

마그하르 오크가 추가되었다.

애네는 별다른 관심이 없어서 캡쳐는 패스


관심이 많이 갔던 공허엘프를 생성해봤다.

퀘스트는 별다를건 없고 그냥 초반 1-2개만 다르고

나머진 그냥 스톰윈드와서 붉은마루나 

그늘숲으로 가는 퀘스트 수행하는것뿐


근데 군단때부터 바뀐건지 격전의 아제로스를 앞두고 바꾼건지

플레이어들과 몹들 피가 확 줄었다. 그리고 난이도는 기존

오리지널 플레이할때와 비슷하게 어렵게 바꼈다.

칼림도어나 동부왕국 1 - 60퀘 수행시

음식을 굳이 안먹어도 스킬사용으로 채워지던

과거와 달리 이번엔 1-3마리 잡고 음식을 두번정도

먹어야 풀피를 채울수 있는 경우로 바껴버렸다.


보니까 과거와 달리 어글도 잘 안잡히는것 같고

결국 오지지날때처럼 일일이 지정해서 일점사하란 건가?

친구초대로 안큰 나도 힘들게 느끼는데

이러니 안그래도 사기적 시스템 친구초대 레벨주기로 

플레이하며 쉽게커온 애들이 레벨업 힘들다고 더 징징대지

아무튼 플레이할 매력이 더 떨어졌다.


다만 과거 60레벨 가까워지면 3500대 피통을 유지했던

와우 오리지널때와 달리 43레벨 전사를 플레이해보니

피는 업데이트 이전에 비해 절반정도로 줄어서 3500 -3700대긴 

하지만 물몸으로 바뀐건 악화시키는 상태로 간것같다.


이건 뭐 불타는 성전 초반 던전가기도 힘들었던때가 떠오를정도네

격전의 아제로스가 적용이 안된건가

왼쪽 타이틀 보면 군단이라 제목도 고쳐적었다.

과거 한차례 백만이 넘어가는 유저들 피통을 줄였던 블리자드가

다시한번 그걸 적용해 110레벨 캐릭터들을 보니 피통이 2-3만대로 바뀌었다.

맨날 엘윈숲에 파티로와서 깽판치던 호드새끼들좀 줄어들려나?


검은무쇠 드워프와 선택가능 직업들

빛벼림 드레나이와 선택할수있는 직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