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방송 Drama/기타 프로그램

숨은한국찾기 대청도

카야노 아이 2017. 2. 25. 23:02


EBS 여행프로그램

숨은한국찾기 마지막회에서

대청도라는 장소가 나오길래

포털창에 검색해봤더니

옹진군이라길래 충남웅진군으로 헷갈려서

충남쪽인가 봤더니 황해도 서쪽에 있는 섬이었다.


보통 서해5도라고 불리는 백령도 아래에

대청도가 위치해있었다.


내가 대청도를 주목한 이유는 단 하나

수많은 별이 보이는 밤하늘이

대청도의 밤이라는 제목으로

방송화면에 나왔기 때문이다.


과거 공해가 적던 시절

수많은 별이 보이던 서울의 밤하늘을

다시 연상케 하는 장면이었다.


행정구역상으론 인천광역시에

속해있지만 위치로 볼때는 완전히 황해도 부속섬이다.

섬 5개만 따로묶어서 황해도라고 하기도 뭣하니

인천쪽에 편입시킨 모양이다.

행정편의상의 문제가 더 크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