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이야기방

Whitney Houston - Saving All My Love For You 가사

카야노 아이 2018. 10. 30. 18:00


Saving All My Love For You


♬ Whitney Houston -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노래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이노래를 영에이지 심플리트를 통해

처음 듣게 되었는지 누나가 사왔던

카셋트 테이프를 통해 처음 들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누나의 영향으로 꽤 자주 들었던것 같다.


휘트니 휴스턴이 공연한 

뮤직비디오도 1시간정도 보게된것 같다.

AFKN을 통해서 봤나?

80년대 나온 노래지만

지금 들어도 전혀 촌스럽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곡이다.


예전엔 못느꼈는데

1980 -2000년대 봤던 드라마나 

뉴스 영상들을 지금 보면 

꽤나 촌스럽다는

느낌이 나는데

이곡은 이상하게도 그렇지가 않다.

요샌 예전 영화나 노래가 더 땡기네

노래 링크는 패스. 어차피 짤릴테니



A few stolen moments is all that we shared

몰래 만난 순간들이 우리가 함께 한 전부예요.

You've got your family and they need you there

당신은 (이미) 가족이 있고 그들도 당신과 함께 하길 바라죠.

Though I tried to resist being last on your list

당신에게 있어 나는 가장 하찮은 사람이란 걸 무시해보려고 노력 해보지만,

But no other man's gonna do

어떤 남자도 당신을 대신할 수 없기에

So I'm saving all my love for you

난 당신을 위해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두려고 해요.



It's not very easy living all alone

혼자 살아간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

My friends try and tell me find a man of my own

내 친구들은 나만의 남자를 찾아보라고 내게 충고하려 애쓰지요.

But each time I try I just break down and cry

하지만 그러려고 노력할 때마다 난 그저 무너져버린 채 울음을 터뜨려요.

'Cause I'd rather be home feeling blue

차라리 우울하게 집에 있는게 낫기에

So I'm saving all my love for you

난 당신을 위해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두려고 해요.



You used to tell me We'd run away together

당신은 내게 함께 도망치자고 말했었죠.

Love gives you the right to be free

사랑이란 자유로울 권리를 준다면서 말이에요.

You said be patient Just wait a little longer

당신은 조금만 더 견뎌보자고 말했지만

But that's just an old fantasy

그건 단지 낡은 환상일 뿐이에요.



I've got to get ready Just a few minutes more

몇분만 더 있으면 나의 준비는 끝나요.

Gonna get that old feeling when you walk through that door

당신이 저 문을 통해 들어올 때면 옛 감정을 되찾게 되겠죠.

'Cause tonight is the night For a feeling all right

틀림없는 내 느낌으로는 오늘 밤이 바로 그 밤이기 때문이에요.

We'll be making love the whole night through

우리는 밤 새도록 사랑을 나누게 될테니

So I'm saving all my love

난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Yes, I'm saving all my love

그래요.난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Yes, I'm saving all my love for you

그래요.난 당신을 위해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No other woman is gonna love you more

그 어떤 여자도 나보다 더 당신을 사랑할 수는 없어요.

Cause tonight is the night that I'm feeling alright

오늘 밤은 나의 기분이 아주 좋은 밤이기 때문이에요.

We'll be making love the whole night through

우린 밤 새도록 사랑을 나누게 될거에요.

So I'm saving all my love

난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Yes, I'm saving all my love

그래요.난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Yes, I'm saving all my love for you

그래요.난 당신을 위해 나의 모든 사랑을 아껴둘 거에요.



for you

당신을 위해

for you

당신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