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08 13

애플 현금보유액과 일본수출액

애플의 현금보유액이 2568억(290조 9030억원)이라는 기사가 다음(Daum)뉴스에 올라와 있었다.(애플과 일본에 대한 자료분석글은 전혀 아니니그런 글을 기대했다면 바로 닫길 바란다.) 1980년대 중반 일본의 수출액이 대략 1500억 -1800억 사이였던걸로 기억된다.30년 조금 넘은 기간 사이에 한 기업이그걸 뛰어넘는 현금을 보유했다는것에 놀랐다. 30년이상 지나서 그때 사회과부도에 실린 자료는 찾을수 없지만야후에서 그때 일본수출액자료를 찾아서 올려본다.아래 보니까 내가본건 1985년 자료였던것 같다.1756억 달러였으니 이때가 맞을거다.1987년 수출액은 2292억달러1988년엔 2649억 달러로애플의 현금보유액보다 약간 많다. 애플의 현금 보유액을 보니과거 일본 수출액을 뛰어넘은게 놀라워서이렇..

기타/이야기 2017.05.08

리루리루 페어리루 마법의 거울 5화 리뷰

리루리루 페어리루 마법의 거울 5화 리뷰무서워 무서워! 어둠마법학의 선생! 복도를 걷다가 벽에걸린 그림들이하는 이야기를 듣던 린은어둠마법학의 선생 안츄사가세계를 순식간에 멸망시킬 능력을지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무서움에 잠이 안왔던 린은어둠 마법학 시간 모프리루에카렌과 캠프에가서 예쁜별을볼수 있게 해달라 소원을 빌었고미소짓는 안츄사 선생의 얼굴을 보고무서움과 두려움을 떨쳐버리게 되었다. 기숙사의 밤은 신기함이 가득 기숙사에서 들려오는 의문의 소리조사에 나섰던 로즈 린 히마와리스미레 립은 아무것도 없자 유령이라며방에 들어와 두려움에 떤다. 계속되는 소리에 재 조사에 나선 로즈일행요리사 오리 오카모는 알선생이 자는동안주문을 외워 어린시절의 알과 안츄사선생이유령상태로 돌아다니기 때문이라 설명해준다. 두번째..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18화 리뷰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18화 리뷰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판 드래곤볼 (원기옥) 에반게레온 슈퍼그랑죠 콘스탄체의 로봇을 부순게 미안해앗코는 와일드헌터 망령 제거 축제때 선보일 제품을 만드는데 도와주겠다 나섰지만도움이 오히려 망가트려버리는 민폐가 되어버려앗코의 접근을 차단시켜버린 콘스탄체 그러던 중 콘스탄체가 필요한 물건과부품을 앗코가 구해와 신뢰를 얻었고급기야 앗코가 만든 디자인을 채용해배를 설계한 콘스탄체 12일째 되는날 크로와 선생이검은정육면체로 망령에 영향을 끼쳐거대한 망령을 만들어냈고 이를 막기위해콘스탄체가 만든 배는 로봇 그란샤리오로 변신해 대항했으나 변신하는데 마력을 다써버려 속수무책으로 당하였다. 아슈라 선생은 와일드 헌터에게 마력을 나눠달라요청했고 그들이 제공해준 마력으로 그란샤리오는강펀치를 ..

츠구모모 6화 리뷰

츠구모모 6화 리뷰추억과 소꿉친구 현실고백에서 실패한 히로시가미연시 게임 아마소기를 이용해치사토에게 고백, 호감도를 높인다. 퓨어하트(투하트인듯) 미연시전문가 오사무에게 도움을 받아호감도를 높였지만, 키리하 관련질문에서 호감도가 마이너스가 되어버린카즈야는 약탈콤보(막판뒤집기)를 노렸다. 소꿉친구시절 인형을 가지고나타나 어린시절의 기억을 떠올리게하여 호감도를 높인것 문제는 퓨어하트 X-RATED가에로게임이라 옷을 벗고 들이대는치사토에게 손발이 묶여 속수무책인상황에 돌입하게 되었다. CD와 컴퓨터 처리는 오사무와 히로시가키리하가 달려갔을땐 두사람은부끄러워하며 떨어져있었다.교실에서 치사토와 카즈야가부끄러운 얼굴을 하면서이번이야기도 마무리 츠구모모 7화 리뷰카나야마씨는 다음주에~

ID-0 5화 리뷰 아이디 제로 5화 리뷰

ID-0 5화 리뷰 아이디 제로 5화 리뷰결정유녀 위성의 위치추적. 캡슐탑제후 결정유녀 방출을 제시하는 아만자 그레이맨은 위험이 닥치면 결정유녀를 교섭재료로 사용할수 있다며방출의견을 거부한다. 결정유녀 취급과 보호문제로 마야와 대립하게 된 그레이맨마야는 한동안 침울해하고우주에서 전투연습을 하고 있던 이도와아만자의 대화를 마야가 듣게 된다그의 수감되었던 이야기도 함께 분자구름을 통과하던 스투르티호극소 오리하르트가 점프해 선내로 침입해결정유녀를 노리고 있었고 마야와이도 카라 릭은 분자와 결정 촉수로형태를 변하는 오르하르트로부터결정유녀를 지키기 위해우주선의 문을 열었다. 배출된 오리하르트 결정은촉수를 뻗어 결정유녀의 다리를 잡았고소녀를 지키지 못한 마야는 눈물을 흘린다.이도가 나타나 결정에 공격을 가했고결정유..

유정천 가족 2기 5화 리뷰

유정천 가족 2기 5화 리뷰속 다이몬지 납량선전투 장기판 구멍속에 빨려들어간3너구리 교쿠란 야사부로 야이치로그들이 빠져나온곳은 아버지의 방이었다. 밤하늘에 고란 오쿠리비 축제에타고갈 납량선을 킨카쿠 긴카쿠 형제에게빼앗긴 야사부로는 야지로의 버스둔갑술로 야이치로 토센 교쿠란 야시로 야쿠시모가 타고 이동한다. 답답한 두 너구리를 이어주고자 야쿠시로가앞에 나서고 야이치로와 교쿠란은 서로좋아한다고 말하며 부끄러워한다. 2대째의 소파를 훔쳐와 야지로버스위에서 하늘을 쳐다보던 벤텐 킨카쿠 긴카쿠 형제와 야사부로의 말다툼에교쿠란이 끼어들어 사과를 요구했고 교쿠란을 모욕하는걸 못참은 야이치로가호랑이로 변신하여 사자로 변신한킨카쿠 형제와 싸움을 벌인다. 킨카쿠형제가 탄 납량선에서 폭죽을 쏴대자 야사부로는 야지로에게 납량..